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노노동부자)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들의 분석에 대하여

by 노노동부자 2020. 1. 27.

앞으로 블로그에 유망한지 추천하는지 여부를 불문하고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들을 내 기준에 따라 분석한 내용을 포스팅하기로 마음 먹었다.

 

일종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함도 있고 현재 시점에서의 내 분석이 시간이 지난 뒤 얼마나 맞아떨어지는지를 시험해보고 싶은 마음도 생겼기 때문이다.

특히 티씨케이의 경우 상당히 내 분석대로 주가가 움직여 주었고 이를 보니 기분이 좋았다. 꼭 주가가 상승하기만을 분석하기보다는 어떠한 종목의 경우 왜 현재 매수해서는 안되는지에 대한 분석도 해보고 싶다. 혹시 이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있다면 그 사람들에게 작지만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특정한 기준이 없이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들을 내가 끌리는 대로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방명록에 분석을 원하시는 종목을 신청해주시면 시간이 허락하는 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하지 않고 같이 부자됩시다! (NO노동부자) 네이버에 '노노동부자' 를 검색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