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노노동부자)

노동에서 자유로워지다

by 노노동부자 2019. 10. 14.

세상에 모든 사람은 각자 원하는 바와 목표가 있을 것이다.

 

행복, 사랑, 명예, 권력, 돈, 우정 등등 이러한 가치들을 구현하기 위해 장단기 목표를 정하고 노력해 나가는 과정이 인생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가치들을 추구하고 노력하기 전에 충분한 자기애와 적절한 도덕관 등이 기본적으로 바탕이 되어야 하겠으나 내가 이 블로그에 초점을 맞추고자 하는 것은 자본주의사회를 움직이는 기본단위 바로 돈에 대한 것이다.

 

나는 돈을 많이 벌고 싶다.

나의 경우는 우선 가까운 아끼는 사람들과 함께 여유로운 생활을 누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

가족, 친구와 같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부족함 없이 지내는 것이 행복을 위한 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돈으로 행복을 살수는 없다고들 하지만 그럼 어떤 방법으로 행복을 얻을 수 있나.

아직까지 그 누구도 행복에 이르는 방법을 명확히 제시하지 못한다.

행복에 이르는 방법이 돈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나는 돈이 있다고 해서 문제가 될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돈을 얻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가 않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라는 말처럼 돈은 그에 상응하는 인적, 물적 투자를 필요로 한다.

돈을 아무리 많이 번들 대부분의 시간을 노동에 할애한다면 행복할까?

돈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이라기 보다는 '돈' 그자체에(혹은 노동 그 자체에)삶의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아닌이상 행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서없는 서론이 길었다.

즉, 나는 최소한의 투자(노동, 시간, 자본)로 최대한의 결과(돈)를 얻어내고 싶다.

빠르면 40대초반 늦어도 40대후반에는 일에 쫓기며 살아가지 않아도 될 바탕을 마련해낼 것이다.

나는 노동에서 자유로워 질것이다.

 

나는 목표한 바를 이루어 낼 것이며, 이 블로그는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한 수단이다.

 

**방명록에 분석을 원하시는 종목을 신청해주시면 시간이 허락하는 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하지 않고 같이 부자됩시다! (NO노동부자) 네이버에 '노노동부자' 를 검색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