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연간 주가와 PER 추이를 살펴보자.
2012년과 2017년을 제외한 모든 해에서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PER차트가 의미가 없어졌다.
PER차트의 해석에 대해서는 아래의 글에서 자세히 설명하였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2019/10/17 - [투자일기] - 내가 선호하는 지표-2 : PER (주가수익비율)
최근분기를 보자.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적자로 해석이 불가능하다. 적정주가를 추정하기가 어렵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추이를 살펴보자.
매출액도 감소하는 추세이고 영업이익의 감소폭은 더 큰것으로 보인다. 특히 2020년 증권사의 추정실적치는 더 떨어질 것으로 관찰된다.
주당배당금을 확인해보자.
2019년에는 배당을 시행하지 않았다.
안정성을 살펴보자.
부채비율이 무려 1000이 넘으며 이 또한 계속 증가추세이고 당좌비율도 매우 낮아 안정성이 매우 좋지 않아보인다.
결론적으로 필자의 기준에서는 현재 아무런 투자가치가 보이지 않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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